본문 바로가기

문화와 예술

파우스트의 겁벌 줄거리 La Damnation de Faust

반응형

4부 20장으로 구성된 독창, 합창, 오케스트라를 위한 극음악

 

제 1부

 

제 1장

방황 중에 헝가리에 오게 된 파우스트가 대자연의 신비로운 힘을 찬미합니다.

 

제 2장

파우스트는 농부들의 노래와 춤을 바라보며 그들의 평화롭고 명랑한 생활을 부러워합니다.

 

제 3장 

승리감에 도취된 군인들이 파우스트의 옆을 씩씩하게 지나가는 동안 그는 명예욕에 대한 유혹에 초연하게 행동합니다.

 

제 2부

 

제 4장

파우스트는 자살 기도를 하려는 순간 멀리서 들려오는 부활절 찬가에 새로운 삶의 의지를 느낍니다.

 

제 5장

메피스토텔레스가 나타나 파우스트에게 감각적 삶의 새로운 세계를 보여주겠다는 유혹의 말을 던집니다.

 

제 6장

아우어바흐의 지하 술집에 나타난 파우스트는 그곳의 왁자지껄한 분위기에 지루해 합니다.

 

제 7장

파우스트를 엘베 강변으로 데려온 메피스토텔레스는 그를 감들게 하여 환상적인 꿈속 세계를 보여줍니다. 춤추는 요정들 사이에서 아름다운 여인의 형상을 본 파우스트가 그녀에게 마르크리트라는 이름을 붙여주고 그녀의 이름을 부르다가 꿈에서 깨어납니다.

 

제 8장

메피스토텔레스가 파우스트를 데리고 군인들과 학생들의 무리를 지나 마르크리트의 집으로 갑니다.

 

제 3부

 

제 9장

파우스트가 마르그리트의 방안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하나하나 유심히 살펴봅니다.

 

제 10장

마르그리트가 나타나자 메피스토텔레스는 파우스트를 숨깁니다.

 

제 11장

마르그리트도 꿈에서 파우스트를 보았습니다. 그것은 물론 메피스토텔레스의 장난이었습니다.

 

제 12장

메피스토텔레스가 도깨비불들의 춤으로 마르그리트를 홀려 파우스트를 사랑하게 만듭니다.

 

제 13장

파우스트와 마르그리트가 사랑의 노랠르 부릅니다.

 

제 14장

메피스토텔레스가 이웃 사람들로 하여금 악의에 찬 비방을 하게 하여 파우스트와 마르그리트를 갈라놓습니다.

 

제 4부

 

제 15장

마르그리트는 파우스트에 대한 그리움에 사로잡힙니다.

 

제 16장

파우스트는 자연속으로 달아납니다.

 

제 17장

메피스토텔레스가 바위틈에서 나타나 마르크리트가 자기 어머니를 살해한 죄로 사형 선고를 받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. 그녀의 영혼을 구해기 위해 파우스트가 지옥에 떨어져 영원한 벌을 받아야 한다는 내용의 계약에 파우스트가 서명합니다.

 

제 18장

파우스트와 메피스토텔레스가 검은 말에 올라타고 지옥의 시커먼 아가리속으로 들어갑니다.

 

제 19장

메피스토텔레스가 승리를 자축하며 지옥의 제왕으로서 성대한 축제를 벌이게 합니다.

 

제 20장

마르크리트가 하늘로 승천하여 신성한 빛에 감싸입니다.

 

 

반응형